잠은 안오고 잡생각만 드는 밤이네요.

잠은 안오고 잡생각만 드는 밤이네요.

익명 0 45 2019.07.26 04:00
최근 뉴스들을 보면 뭔가 너무 인과관계가 없이 발생하는거 같고 그에 대한 반응도 이해하기 어렵고 하다보니 뭔가 표면적으로 나타는 것 외에 다른 의미들이 있는건지 생각해 보게 되네요

얼마 전 문점 남북미 회동으로 들떠 있었는데 아베 또x이 같은게 이슈 만들어서 묻혀 버렸고

분명 한미일의 우호 관계는 미국에게 매우 중요한 안건일 텐데 의외로 미국은 조용히 있고(볼턴 같은 넘이나 보내고...)

갑자기 불곰형들은 왜 독도에 들렸다가 간건지..
그리고 정은이는 왜 미사일을 쏜건지...?...

어찌보면 하나하나가 조용한 시기에는 엄청난 뉴스 일텐데 아무럼 인과관계가 없이 일어난 것 처럼 보입니다. 분명 각 국가의 행동에는 무언의 의미들이 있을텐데 겉으로 드러나는 사실들로는 알기가 어렵네요.

그냥 잠도 안오는 밤에 저의 부족한 상식으로 유추해 보면

일본은 경제 공격을 하기 전 분명 미국에 내용을 전달 했을 것 같습니다. 일본이 트럼프를 무시하고 한미일 공조를 중요시 하는 미국의 방향을 거스르면서 이런 일을 저지르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해 미국은 반사 이익(퀄컴 등 미국 반도체 회사의 기회?) 정도를 생각해 볼 수 있는데 이건 너무 작고 뭔가 다른 의도가 있는거 같습니다. 이건 잘 모르겠네요...

중국과 러시아는 뉴스공장에서도 말했던 것 처럼 기존 한미일 공조의 가장 약점인 독도를 건드리면서 한미일의 관계가 불안정 하다는 것을 드러내고 독도를 한국 영토로 말하므로써 이번 행위가 우리나라에 뭔가 메시지 전달하기 위한 것이라 보여집다.

결국 최근 뉴스는 기존 북중러 vs 한미일의 동북아 구도에 뭔가 변화가 발생했거나 할 수 있다는 의미로 보여집니다. .

이건 북미 회담 및 남북의 관계와도 연계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북미 회담에서는 최근 미국이 시간을 지연시키고 있다고 보여지며 이는 트럼프의 목적은 남북의 관계 개선보다 본인의 재선임을 명확히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이는 트럼프 재선 시 북미 관계 개선은 지금보다 북한이 더 어려운 처지에 놓일게 분명하고 이에 대한 촉구를 위해 미사일을 날린게 아닌가 추측하기 되네요.

이런 상황에 우리 정부의 대응은 우리나라의 존재를 기존의 종속 변수이서 독립변수로 영향력을 변화시키는 매우 올바른 자세였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시기에 올바른 결정을 할 수 있는 지도자가 있다는 것에 감사하게 되네요.

에고 쓰다보니 너무 길게 썼네요. 그냥 잠도 안오고 해서 써본 잡생각 이었습니다. 시게분들은 최근 정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Comments

Category